남성화장품판매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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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까치키 조회 2회 작성일 2020-08-01 18:54:29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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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경제] “그루밍족을 잡아라” 男 뷰티 시장 95조 원 / KBS뉴스(News)

세계 움직임 알아보는 시간이죠.
글로벌 경제 조항리 아나운서와 함께하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오늘은 어떤 소식 가져오셨죠?
[답변]
요즘 남성 소비자를 잡기 위한 유통 업체 간 경쟁이 뜨겁습니다.
화장하고 옷차림에 금전적 투자를 아끼지 않는, '그루밍족'이 많아졌기 때문인데요.
스스로 만족을 위해 외모를 가꾼다는 남성들, 먼저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얼굴에 파운데이션을 바르고, 눈썹에 마스카라를 칠하는 등 화장하는 손길이 꽤 능숙하죠.
영국에서 남성 전문 뷰티 블로거로 활동 중인 톰슨 씨입니다.
[개리 톰슨/뷰티 블로거 : "그 누구도 피곤해 보이거나 칙칙해 보이고 싶어 하지 않죠. 남성들도 멋있는 모습으로 보이고 싶어 해요."]
그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메이크업 비법을 공유하고 있는데요.
팔로워 수만 30만 명이 넘습니다.
톰슨 씨는 지난 2016년엔, 프랑스 화장품 회사의 첫 남성 광고 모델로 발탁되기도 했습니다.

화장은 여성만 한다는 공식은 옛말이 된 지 오래죠.
화장하는 남성 비율, 영국에선 어느 정도나 되나요?
[답변]
네, 영국의 여론조사기관, 유고브가 최근 설문 조사를 진행했는데요.
그 결과, 영국 남성 스무 명 가운데 한 명은 화장하는 것으로 조사됐고요.
그중 1%는 화장을 매일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빅토리아 월데시/여론조사업체 정보 분석가 : "어떤 사람들은 집에 있을 때도, 혹은 저녁에 친구들과 외출 또는 데이트할 때 화장한다고 답했고요. 직장에서 더 전문적으로 보이기 위해서도 한다고…."]
스킨로션 위주였던 남성 화장품.
이제는 보습이나 컨실러 등 메이크업 제품부터 제모, 모공 관리 등 그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남성들의 피부 타입, 또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들입니다.
[알렉스 달리/남성 전문 화장품 회사 대표 : "진한 화장을 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죠. 이제는 남성들도 자신을 관리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 된 겁니다."]
영국 남성들은 미용뿐 아니라 헤어나 수염 등을 가꾸는 데도 관심이 많은데요.
패션 시장 또한 남성 소비자들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화장하는 남성들이 늘면서 수요가 세분화하고 있는 건데, 관련 시장 규모는 얼마나 커졌습니까?
[답변]
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영국에서 남성 미용 시장 전체 규모는 22억 달러, 우리 돈으로 2조 6천억 원이 넘습니다.
이 때문에, 남성만을 위한 미용 관련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축구 스타인 데이비드 베컴도 지난해 남성 화장품 사업에 진출했고요.
얼마 전에 문을 연 이 회사도 남성 전용 화장품만 취급하고 있는데, 판매량이 매달 36%씩 오르는 등 인기 제품은 없어서 못 팔 지경입니다.
[다니엘 그레이/남성 전문 화장품 회사 대표 : "(사업 시작) 7개월 정도 되었는데, 두 달 정도 지났을 때 이미 제품이 동났습니다. 이 시장의 수요가 얼마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남성 미용 시장은 영국뿐 아니라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는 2023년에 786억 달러, 95조 5천억 원에 달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그런데 외모에 유독 관심을 두는 사람들을 보면, 어린 학생들, 주로 젊은 층이 많아요?
[답변]
그렇습니다.
현재 남성 미용 시장은 2~30대인 밀레니얼 세대, 그리고 1995년 이후에 태어난 Z세대를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하지만 예뻐지고 싶은 마음은 나이를 가리지 않는 모양입니다.
최근에는 5, 60대 이상 남성으로까지 소비층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올해로 예순다섯인 이 남성은 주기적으로 병원을 찾는다고 하는데요.
젊어 보이려고 매일 걷거나 수영하지만, 깊게 팬 주름만큼은 없어지질 않아서입니다.
[사디크 아흐메드/65살 : "제 나이에 비해서 관리가 잘 된 편이죠. 하지만 아침에 보니 주름이 좀 생겨서 마음에 안 들어요. 그래서 보톡스를 맞으러 왔어요."]
미국에서는 최근 미용 시술을 받는 중·장년층이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

[Eng] 남자 화장품 시장의 문제점 (feat. 뷰티 유튜브를 하는 이유)ㅣ남자화장품 추천ㅣProblem of Korean Men Cosmetics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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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스완입니다.
6개월 동안 유튜브를 하면서, 처음 시작했던 마음을 돌아보며 주절주절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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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을 마칠 때마다 했던 감사하다는 말이 이 영상 찍을 땐 좀 남다르게 느껴졌네요 ㅠㅠ
정말 영상 봐주시는 분들, 댓글 남겨주시고 구독해주시는 분들 다 너무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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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코드 : 그래~~서 우리는 카페 활동을 합시다! 카페 거의 뭐 백과사전이니까 많이 오셔서 많이 물어봐 주세요!!! 모든 분들이 굉장히 친절하게 답변을 달아주신 답니다. 너무너무너무 좋고 눈팅을 하더라도 눈팅 하다보면 화장품을 보는 수준이 높아지고 광고를 많이 거르고 현명한 소비를 할수있어요!! 그니까 다들 카페 놀러오세요~~ 그리고 같이 얘기해요~~ (이렇게 광고하면 되죠 스완님?...)
바코드 : 그리고 지금 갓레디가...
김수정 : 저는 반대로 예전에 여드름도 나고 뭐 좋다는데 썼더니 여드름 폭탄 맞아서 좋은 성분있는 것들만 사게 되니까 (+후기)보니까 엄청 좋은지 모를 때도 있어요
화해앱이라고 성분나와있어요 (주의성분 알레르기 성분 각 타입별 좋은/나쁜 성분) 후기도 있고 남자들도 후기 남길 수 있어요(거의 100%남자들만 있는거 같지만)
서울우유 : 과제때문에 남성화장품 시장에 대한 실제 남자분의 생각이 궁금했는데 이런 리뷰 너무 좋네용ㅠㅜ구독누르고 잘보고갑니다!!
황규효 : 솔직 담백 앞으로도 쪽~~
천천히 나아 가기를...
화이팅^^
정종우 : 어쩔수없는거 같아요 ㅜㅜ
scenario J : 사람이 너무 겸손하고 좋은듯. 화장품에 아예 관심없었는데 스완님 영상들 보고 관심갖게 되었어요
MEAN WYLE : 싸잡아가지고 남자화장품 다 구리다한다
신재민 : 화장품 지식이 부족한 남자들이 대부분 이다 보니 저러한 결과가 나오는 거죠.

[게임체인저] 23개국에 1730억원 매출…K뷰티 화장품 파는 두 남자의 성공 비결

일반인은 잘 모르지만, 화장품 업계 관계자 사이에선 이름이 알려진 회사가 있다. 바로 K뷰티 화장품을 B2B로 해외에 판매하는 유통회사 ‘비투링크’다.

설립 시기인 2014년부터 지금까지 한국의 크고 작은 K뷰티 상품을 해외에 팔아 올린 매출만 1730억, 거래한 해외 리테일러 수만 23개국 350여개에 달한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중국의 티몰·징둥닷컴·쥐메이, 미국· 멕시코의 코스트코와 아마존 등이 있다. 이름만 들어도 굵직한, 이들 중 한 곳만 뚫어도 '먹고 살 수 있다'고 할 만큼 유명한 유통 채널들이다.

창업 전까진 화장품과는 아무런 관련 없는 삶을 살았던 두 사람이 전하는 이야기는 참 흥미롭다.

#화장품 #K뷰티 #비투링크
Seunghyun : 해외진출을 위한 상당히 흥미로운 사례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남성화장품판매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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