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분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빅뱅맘 조회 2회 작성일 2021-08-02 11:09:06 댓글 0

본문

축산농가 골칫거리 가축분뇨 한방에 해결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축산농가 골칫거리 가축분뇨 한방에 해결

[앵커]

소나 돼지 등 가축을 사육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뇨는 악취뿐 아니라 환경오염을 유발할 수 있어 보통 골칫거리가 아닙니다.

경기도가 가축분뇨를 비료로 재활용하는 퇴비화 시설을 설치했는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한우를 사육하는 축산농가입니다.

사육 과정에서 엄청난 양의 분뇨가 발생하지만, 마땅히 처리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통상 축사 한쪽에 모아두었다가 논이나 밭에 거름으로 사용하는데 악취는 물론 침출수 문제로 환경오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축산분뇨를 퇴비로 활용하는 자원화시설이 마을에 설치된 덕분에 처리가 한결 수월해졌습니다.

일명 마을형 퇴비자원화시설로 축사에서 나온 가축분뇨를 일정 기간 저장해 비료를 만든 뒤 농가에 다시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가축분뇨를 사용해 작물을 기르고 볏짚 등 부산물을 가축의 사료로 사용하는 경축순환농업을 실현하는 겁니다.

[신계수 / 마을형 퇴비자원화시설 대표] "살포해도 냄새가 안 나니까 호응도가 굉장히 좋아졌죠. 지금은 민원이 거의 없습니다. 발효가 돼서…"

경기도는 올해부터 4년간 이 같은 마을형 퇴비자원화시설을 40여곳으로 대폭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 가축분뇨를 전문적으로 처리해 에너지로 만드는 바이오가스 생산시설과 고체연료화시설도 설치할 계획입니다

[김성식 / 경기도 축산산림국장] "경기도에서는 대규모 가축분뇨 처리시설을 확충하여 분뇨처리 문제, 악취 문제를 해결하고자 경축순환농업 추진 계획을 도입하게 됐습니다."

축산농가의 골칫거리인 가축분뇨 문제를 해결할 자원화시설이 속속 설치되면서 축산업 발전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될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r
https://goo.gl/VuCJMi\r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r
http://www.yonhapnewstv.co.kr/

축산 분뇨와 음식물 쓰레기로 전기 에너지를 생산한다? / YTN 사이언스

축산농가의 가장 큰 골칫거리인 축산분뇨.
그런데 농가는 축뇨를 공짜로 처리하고 지자체는 수거한 분뇨를 이용해 전기를 생산한다?
농가와 지자체 모두 이익이 되는 현장을 소개한다.

[YTN 사이언스 기사원문] https://science.ytn.co.kr/hotclip/view.php?s_mcd=1326\u0026key=201904040926255637

지구가 두 배로 더워지고 있는 이유 / 공장식 축산업은 지구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

☠ 궁금한 거? 구독과 좋아요만 눌러주면 우리가 알아서 약탈해줄게!

요즘 많이 더우시죠?
추웠던 곳에는 폭염이, 더웠던 곳에는 폭설이 내리고
선진국 곳곳까지 홍수와 폭염의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에어컨을 많이 틀어서일까요? 자동차를 많이 타서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심각한 환경파괴의 원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기후변화로 우리의 일상이 위험에 빠지기 전에 그린피스의 기후위기 캠페인에
함께해 주세요. → [https://act.gp/3jjzpgf](https://act.gp/3jjzpgf)

#기후위기 #공장식축산 #메탄가스 #기후변화

*이 콘텐츠는 그린피스와의 협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축산분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24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lovelywedding.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